이케아 스탠드 내돈주고 산 후기.

이케아 스탠드 저는 1년 정도 사용하였고 제가 구매한 가격은 19,900원 입니다. 그런데 지금 검색해보니,

2018 . 01 . 04 ~ 2018 . 02 . 28 일 재고 소진시 까지 할인입니다.

가격은 14,900 원이네요.

컴퓨터 USB 포트로 연결 할 수도 있고 일반 콘센트에도 연결하여 쓸 수 있고 상하방향으로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파란색으로 구매를 했었고 지금 홈페이지에는 블랙이랑 실버가 가능합니다.  

 

저는 이케아에 다른 물건을 사러갔다가 스탠드가 필요했었는데 마침 눈에 들어와서 구매를 했었습니다.

 

LED 조명이고 수명은 25,000 시간이며 조명색은 따뜻한 백색(2700K) 입니다.  

광속 100 루멘, 높이 32cm 이고 코드길이는 1.9m, 전력 은 3.0W 입니다.

 

광속이란 빛이 진행하는 방향에 수직인 단위 면적을 단위시간에 지나가는 빛의 양을 말하면 단위는 루멘 이라고 합니다. 

전력이란 단위시간에 사용되는 에너지의 양을 말합니다.

 

보통 쓰는 형광등이 5700~6500k 정도가 됩니다. 점점 낮아질수록 색이 노란 빛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할로겐전구도 5000k 넘어가면 하얗다고 해야 하나 무튼 형광등 색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되고 조금 노란 빛의 할로겐전구는 4000k 정도 왔다 갔다 한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가 써 본 결과 오래 써보니 기존 스탠드가 너무 밝아 눈이 아팠는데 독서등 으로는 눈에 큰 무리가 없는 것 같습니다. 아직까지 제 옆에서 불을 켜주고 있고 전구도 아직 괜찮고 아주 쓸 만합니다.

 

무엇보다 이 스텐드가 좋았던 건 저는 캠핑 족입니다. 

캠핑 갈 때 이것을 챙겨서 갔었는데 정말 최고 이었습니다. 웬만한 캠핑랜턴 걸어 놓는것 보다 보조배터리를 연결해서 옆에 세워놓거나 스탠드 상단을 조절해서 쭉 폈더니 엄청 밝고 한개 더 사고 싶을 정도 이었습니다.

캠핑용 랜턴을 사지 않고 이런 USB 포트 연결 스탠드를 하나 더 사고 싶다는 생각이들 정도였습니다. 무튼 저는 만족하고 아직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