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무스큐.짐벌.지윤택짐벌 구성품 및 후기

스무스큐구성품

저는 기계는 잘 모릅니다. 하지만 저는 운동을 하기 때문에 짐벌이 너무 필요하더군요. 스무스 큐 를 팔고 있는 곳이 많아서 여기저기 많이 들어가 보고 후기도 많이 보았습니다. 그리고 제가 봤을 땐 많이 이용하고 있고 해외직구에 공동구매로 가격이 저렴한 큐텐을 이용하였습니다. 앱을 이용하면 할인쿠폰이 생겨서 17,100원을 할인을 하고 페이코 앱을 이용하여 결제를 하면 추가 할인을 할 수 있어서 총 112,000을 결제하였고 추가 액세서리는 핸드스트랩을 구매하였습니다. 112,000은 핸드스트랩 포함가격입니다. 1주일 정도 넘게 검색을 했었습니다. 팔고 있는 곳은 몇 군데가 되고 가격도 5만 원 정도 차이가 나는 곳도 있고 어떤 곳에서 구매를 해야 하는지 고민했었습니다. 평소 직구경험은 아이허브 밖에 없고 기계를 직구 하는 것은 처음이라 걱정을 했나봅니다. 큐텐에 제일 맘에 들었던 것은 국내 a/s 된다고 광고하더군요. 믿고 샀습니다. 한글 설명서도 들어있습니다.  

2017년 10월 26일 날 결제완료하고 31일 날 출고된다고 알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11월 3일 날 택배를 받았습니다. 저는 거의 말일쯤 결정을 하고 결제를 했지만 배송은 14일 단위로 하고 있는 듯 했습니다. 그래서 공동구매 인 것 같더라구요. 배송비도 없었습니다. 가격 대비 만족입니다.

저는 오즈모를 써본 적 이 있습니다. 굳이 말하자면 제 것은 아니고 빌려서 경험을 해본 것인데 오즈모와 비교하면 안 됩니다. 제가 느끼기에 오즈모와 스무스 큐는 많이 다릅니다. 같은 짐벌은 맞지만 디테일 면에서 제가 느끼기엔 차이가 많이 나는 것 같습니다. 오즈모는 제가 키가 168인데 오즈모를 들고 팔을 골반에서 제 머리까지 높이로 아래위로 왔다갔다 그렇게 일부러 촬영을 해서 제3자에게 보여준 적이 있는데 그냥 살짝 흔들린 정도로만 느끼지 그렇게 큰 각도를 왔다갔다 한줄 모르더군요. 근데 스무스 큐는 알겠습니다. 제가 봐도 느껴집니다. 하지만 실제로 촬영할 때 그렇게 큰 각도로 움직일 경우는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그렇게 움직인다면 조이스틱으로 조정이 가능합니다. 케이스도 나름 귀엽고 끈도 배송해주고 이정도 품질이면 상업용으로 쓰지 않는 한 본인 영상찍을 땐 다들 만족하실 것 같습니다.

한글설명서를 보면 경고가 엄청 많습니다. 배터리 관련 주의가 아주 상세하게 적혀있습니다. 충격을 조심하라고 되어있고 방수가 되지 않고 배터리가 물에 닿거나 습해지거나 하면 폭발할 수 있으니 조심하라고 되어있습니다. 저는 처음부터 들어있던 방습제(실리카젤)를 버리지 않을 계획입니다.

스무스 큐 의 적제 량은 75g-200g이고 수평축 조정범위는 15mm(0.6인치) 입니다.

짐벌을 컴퓨터에 연결하면 업그레이드도 가능합니다. 지윤앱 이 있습니다. 연동도 해보았습니다. 제가 느끼기엔 굉장히 복잡합니다. 하나하나 직접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