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상품권 현금화직접해봄(수수료 복구시키기), 컬쳐랜드 충전으로 캐쉬업시킴.

지난 토요일 날 신세계 상품권을 들고 이마트를 갔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상품권은 홀로그램도 없는 예전 것이라 ssg 페이로 바꾸기 위해서는 저는 상품권 먼저 교환을 해야 하더라고요.

 

이마트에서 바로 ssg 페이로 전환이 된다는 이야기도 봤는데 직원분께 여쭤보니 ssg 페이로 사용할 것이라면 제가 직접 해야 된다고 홀로그램 긁어내서 등록하시면 된다고 하더라고요. 받자마자 했습니다.

사진의 검정부분이 홀로그램을 긁어낸 곳입니다. PIN번호가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사용가능한 ATM 기가 많이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저희 동네엔 하나도 !! 하나도 없습니다. 이마트 옆에 스퀘어원이라고 거기에 홈플러스가 있는데 거기 기계가 있다고 뜨더라고요. 직원들한테 문의해도 일반 은행 ATM 기기 말고는 없다고 하시고, 안내데스크에 물었을 때는 손님도 없고 저만 있는데 컴퓨터하면서 사람 쳐다보지도 않고 직접 기계마다 가서 기계번호 확인하라고 말하기에 기분 나빠서 더 안 알아보고 그냥 나왔습니다. 기분많이나쁨.재수없음.

그따위일은 빨리 잊어야함. 그러고 그 다음날 친구 만나러 갔다가 다른 동네 편의점 기계로 찾아가서 돈을 인출했습니다. 

그랬더니 수수료가 5% 이었습니다.

 

300,000원을 출금을 했고 수수료는 15,000원입니다.

현금화 할 수 있는 한도는 한 달에 300,000원입니다.

저는 이것을 가지고 컬쳐랜드 무통장입금을 해서 5% 캐쉬업을해서 ATM기에서 가져간 제 수수료를 다시원상복구했습니다.

 

무통장입금은 아이디별 월 최대 100만원 까지 충전이 되고 월 최대 5만원 캐쉬업이 됩니다.

전용계좌 입금 방법은 5%캐쉬업되고 월 최대 25만원 캐쉬업이 됩니다.

편의점 충전은 한개의 아이디당 한번만 가능하고 최대 2천원 캐쉬업이 가능합니다. 그러니까 20,000원 까지만 충전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정말 번거로운 일이였네요. 이렇게 까지해야하 이런 생각도 들었는데

 

쇼핑몰 가는 김에 옆에 이마트 들리고 , 친구만나는 김에 돈 뽑고, 운동가는 김에 돈 입금시키고 그랬네요. 그래도 캐쉬 충전된 거 보고 잘하긴 했다 싶기도 하고 무튼 굉장히 번거로운 작업인 것 같습니다.

저는 어떻게 보면 상품권 수수료 없이 현금화 한 것이라고 할 수 도 있네요. 알뜰쇼핑하세요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