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사의 업무를 알아보자.

1) 판매

각 항공사의 항공권 판매는 항공회사에서 영업장을 개설하여 직접판매 하는 경우와 대리점이나 타항공사를 통해 판매하는 간접판매의 두 가지 형태가 있다.

 

2) 예약

초기의 수작업으로 시작된 항공예약은 최근에 컴퓨터 등의 첨단장비에 의해 컴퓨터 예약 시스템으로 발전하여 항공수송 마케팅의 중추가 되었다. 항공기가 출발하면서 판매되지 못한좌석의 상품가치가 소멸되는 약점을 보완하며 가장 효율적으로 판매하기 위하여 실제 상품의 인도(수송)시기보다 훨씬 앞서서 예약을 통하여 상품을 판매,관리하는 항공예약 시스템을 발전시킨 것이다.

 

3)발권

항공권은 항공여행을 하려는 고객과 항공수송을 담당하는 항공사간의 계약으로서 사용되는 운송증표라 할 수 있다.

4) 운송

 

운송업무란 항공여행을 하는 여객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공항에서 이루어지는 일련의 서비스를 말한다. 출발지 공항에서는 승객의 여행구비서류 확인과 여객좌성배정, 수하물 접수, 탑승안내 등을 한다.

 

5) 객실서비스

승객에게 제공되는 기내식 음료와 인적 서비스 요소인 객실 승무원의 기내 서비스가 핵심으로 항공사의 서비스 질을 결정짓는 요소로 매우 중요한 사항이다.

 

6) 운항

항공사의 가장 기본적이며 고객에 대한 최상의 서비스라 할 수 있는 안전운항 뿐만 아니라 항공기 운항의 현장에서 직접 종사하는 운항승무원과 운항관리사 등 전문인력 등 모두의 노력으로 이룩될 수 있는 것이다. 이에 엄격한 기준에 의거하여 운항승무원은 선발되어지며, 교육, 훈련 등을 통해 끊임없이 비행지식과 조종기량을 향상시켜야 한다.

 

7)정비

안전하고 쾌적한 운항을 위해 항공기 기체의 품질을 유지하고 점검, 서비스, 클리닝, 수리 등의 작업을 총칭하여 정비라 한다.

반응형

'항공관련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요 항공 용어 [I - P] - ④  (0) 2018.03.05
주요 항공 용어 [E - H] - ③  (0) 2018.03.03
주요 항공용어 [C - D] - ②  (0) 2018.03.02
주요 항공 용어 [A - B] - ①  (0) 2018.03.02
출입국절차를 알아보자.  (0) 2018.03.01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