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노트북을 구매할 때 고려한 사항들 !!

노트북, 컴퓨터 잘. 알. 못 인 나에게 이번 노트북구매는 어려웠다.

예전처럼 문서작업, 웹 서핑 만 하는 것도 아니고 블로그도 블로그지만 영상을 해야 하기 때문에

집에 오래된 노트북으로는 심한 버벅임으로 사용하기 힘들 정도 이며, 집에 데스크톱은 프로그램조차 열리지 않았기 때문에 전에 사용하던 것들보다는 고 사양을 원했다.

친구가 아수스 젠북으로 가성비 갑인 제품을 구매한 것을 보고 대기업 제품만 있는 줄 알았던 잘. 알. 못 나는 아수스와 다른 브랜드로 알아보기 시작하였고 어떤 사양을 사야하는지 하나하나 알아보고 공부하기 시작했다.

 

1 . 램 은 높으면 높을수록 동시에 많은 파일을 열고 일을 할 수 있고 빠르게

 

용량이 큰 파일을 열 수 있다고 한다. 영상작업을 하려면 16G 정도는 돼야 수월하게 할 수 있다고 한다.

 

2 . 메모리 LPDD3 보다 DDR4 가 클럭과 소비전력이 30%정도 성능차이가 있다고 한다.

요즘 LPDDR3 은 업그레이드가 불가능하고 DDR4는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형태라고 한다.

 

3 . 제품

ux331 은 13인치이고

ux430 라인은 업그레이드가 어렵고

ux410 라인은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라인이라고 한다.

4 . 그래픽은 내장형은 소비전력은 좋고 가격은 저렴하며 성능은 낮고,

외장형은 소비전력은 별로이며 가격은 비싸고 성능은 좋다고 한다.

 

5 . 발열 내가 산 제품이 발열이 심한지는 모르겠지만 발열이 심하면 노트북은 오래사용하지 못하고 수명이 단축된다고 한다.

발열이 심한제품은 다이소에서 노트북 쿨러를 많이들 애용하시더라. 그 제품이 기대 이상으로 효과가 있다는 입소문으로 다이소 노트북 쿨러가 인기가 있는 듯 하여 사용해보고 발열이 있다면 난 다이소로 갈 예정이다.

 

6 . 마지막으로 가격과 AS !! 물론 국내기업만큼은 힘들 수 있겠지만 예전보다 좋아진 것 같고, 다른 곳 보다는 좀 더 좋다는 그런 글을 몇 군데서 보았다. 아수스로 주문을 했고 오늘 받아보았다.

 

네이버 지식인으로 노트북을 몇 개 추천을 받아서 알아보았다.

추천 받은 제품과는 다른 제품이지만 그것을 기준으로 ! 내 기준에서는 아주 살짝 조금 더 성능이 좋은 거 같은 것 으로 선택하였다.

아수스는 제품이 굉장히 다양한 것 같다. 모르는 제품명이 알아보면 알아볼수록 계속 나온다.

라인 마다 뭐가 다른지도 최근에 대충(디테일하게는 모른다는 것이 함정) 알았다.

13인치라인, 14인치라인, 업그레이드 가능한지 안한지.

내가 할 정도의 영상작업이면 그래픽은 내장형으로 가능한지 내장형노트북을 권하기도 했다.

일단 내장형으로 구매를 하였고 업그레이드도 하나도 하지 않은 상태로 구매를 하였다.

앞으로 영상을 계속할지 하지 않을지는 모르기 때문에 사용하게 된다면 램도 업그레이드하고 SSD도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

그래서 업그레이드 가능한 제품과 14인치가 적당할 것 같았으며 메모리 DD4로 선택을 하였다.

 

아무래도 후기글이 많이 없다보니 하나하나 검색하면서 알아봐야 할것들 이 많았다.

그래도 광고로 넘쳐나는 것보다 훨씬 나은듯한.

오늘 도착해서 개봉하면서 언박싱촬영을 하였다. 주말동안 아주 간단한 편집들만 해서 올릴예정이다.

++++++++++++++++++++수정

[내돈주고산후기입니다.] - 내돈주고산 아수스 젠북 로즈골드 색상 후기 !

[내돈주고산후기입니다.] - 내돈주고 구매한 다이소 노트북 파우치, 노트북 쿨러, 노트북 usb 허브 !!

[내돈주고산후기입니다.] - 내돈주고 산 아수스(에이수스) 이야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