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법학과 4학년 1학기 등록금 고지서나옴.

2018학년도 1학기 등록금 고지서 가 나왔어요. 오늘. 26일 까지 납부해야 합니다.

 

법학과 4학년 이고

등록금        343,800  원

교재대금     69,000  원

학생회비     5,000   원

발전 후원금 12,000  원

학보대금     18,000  원

 

이번 학기 5과목 신청하였고 1학기 6과목까지 들을 수 있으며 성적이 좋으면

한 학기 7과목까지 들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5과목만 들으니 손해 보는 느낌 자꾸 지울 수 없네요.

제 주변엔 4과목 신청하는 친구도 있습니다.

그렇게 따지면 학생회비 이런 거 안내도 되지 않나 이런 생각도 드네요.

학생회비, 발전후원금, 학보대금 이 세가지는 자율입니다. 안내도 되요. 그러고 보니 책도 자율이네요.

 

저는 낸 적 없습니다. 학생활동도 학교학생의 반은 할까요? 뭐 이런 생각도 드네요.

이번엔 책 5권인데 70,000원 돈이네요.

책 안 사는 사람도 있습니다. 책 업데이트도 잘 안되는데 방송대 중고 책 사고 파는 것이 활성화 되었으면 좋겠다 라는 생각도 합니다.

 

수납은 국민은행, 우체국, 신한은행 가상계좌가 나오고

카드는 삼성카드, KB국민카드 이렇게 가능합니다.

 

수강신청 때 원래 수강과목을 선택하고 저장을 해야 하는데 하지 않았더니 수강신청 끝나고 들어가 보니 안 한걸 로 나오더라고요. 저번 학기 때는 됐던 걸로 기억합니다. 수강신청이 되지않은 것을 보고  그 다음날 학교 전화해봐야지 했는데

그날 학교에서 단체문자가 왔더라고요. 문의가 많았나봅니다.

선택했던 과목들로 일괄확정 해준다고 대충적어서 문자 보내왔네요. 학교랑 통화하기도 힘든데 그게 어디임. 감사하게도.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