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핀번호 주소확인 메시지.수익변화.

핸드폰 애드센스 앱에 있는 예상수입의 지난달 수익금과

컴퓨터에서 보는 애드센스 잔고가 차이가 있다.

나는 저번 달부터 시작했기 때문에 쌓여서 다른 것은 아니다.

 

검색을 해보니 무효클릭 뭐 그런 걸로 잔고가 조금 예상수익보다 덜할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나는 잔고가 아주 조금 더 많다.

검색을 해봐도 왜 그런지는 찾지 못했다. 왜 그런걸까.

 

2주전 10달러를 넘어서 주소를 확인하라는 메시지가 떴다.

핸드폰 앱과 애드센스 홈페이지에도 빨간 블록으로 알람이 떴다.

별 특별한 절차는 없었다. 가입할 때 주소를 입력했었기에 때문에 그냥 확인만 하는? 그런 단계 같다.

 

별다른 게 없는데 내 주소로 핀 번호를 보내준다고 한다. 별다르게 확인절차가 까다롭지 않았던 것 같다. 기억도 잘나지 않는다. 10달러가 넘으면 주소를 확인하고, 핀 번호를 보내주는 지도 몰랐다.

100달러가 넘어야 수익을 받을 수 있으니 나에겐 좀 멀리 있는 일이라고 생각했던 것 같다.

주소를 확인하고 3~5일 후에 우편으로 발송되고, 사정에 따라 2~4주가 걸린다고 한다. 아마 내 핀 번호는 발송되었을 것이고 우편이라 2주나 4주가 걸린다고 하는 것 같다. 제때 나에게 도착하길.

우편에 핀 번호가 있는데 그것을 3회 잘못입력하면 광고 게재가 중단된다고 하니 굉장히 주의해야할 주의사항이다.

나는 하루에 1일 1포스팅을 맘먹었다. 제대로 지켜질 때도 있었고 못하는 날도 가끔 있었다.

 

그래도 저번 달보다는 이번 달에 그 계획은 많이 지켜졌다.

수익도 목표치가 있었지만 될 것 같지 않아 목표치도 바뀌어서

저번 달보다는 많이 내는 것이 목표였다.

그리 많이 차이나진 않지만 2월의 마지막 날인 오늘까지의 수익은 저번달보다 1달러 조금 넘는 돈이  들어왔다.

 

정말 블로그는 어떻게 얼마만큼 투자를 하고 운영해 나가느냐가 바로바로 눈에 보인다.

다음 달은 또 새로운 목표로 열심히 할 예정이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