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학교 편입생강의 팁,편입생수강신청,법학과편입,기말고사,방송대 강의시간

저는 올해 초에 방송통신대학교 법학과에 편입을 하였습니다. 오리엔테이션때 3학년 대표는 스터디 인원도 모아야하고 커뮤니티를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1학년 수업먼저 듣는 방법을 추천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오리엔테이션이 끝나고 다들 그렇게 말한 의도를 다들 눈치 채고 있더군요. 저를 비롯하여 몇몇 분들은 1,2학년 수업들로만 신청하신 분들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편입을 하고 첫 수강신청 때 보시면 임의로 미리 짜여 있습니다. 개의치 마시고 다 삭제하시고 듣고 싶은 과목부터 들으시면 됩니다.

 1학기 때 수업이랑 시험이 너무 빡빡한 느낌이여서 이번학기에는 어쩌다보니 1,2,3,4 학년 수업을 골고루 듣게 되었는데 막상 지금 들으니 1,2 학년 수업 듣는 걸 잘했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2,3,4 학년 수업은 교수님들이 강의하실 때 이미 여러분들은 앞 학년 수업을 듣고 왔다는 전제하에 이 수업을 들었을 거라고 말하시는 분들이 몇몇 계십니다. 한분 아닙니다. 몇 분계십니다. 그러니 수업 들을 때 어려워서 흥미를 잃지 마시고 1학년부터 천천히 시작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저번 학기 때부터 느낀 거지만 꼭 미리미리 강의 들으시거나 공부 시작하셔야 합니다. 전 범위 정말 부담스럽더군요. 문제가 아주 상당히 어렵진 않지만 책 구석구석에서 나옵니다. 고득점을 노리신다면 책을 꼭 공부하셔야 하구요. 고득점 까진 아니 지더라도 기출 공부하셔야 평균정도 성적은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는 공부를 그리 잘하는 편은 아니고 공부에 취미도 없습니다. 그래서 저번 학기 때 오랜만에 공부를 하려니 많이 낯설고 어떻게 해야 할지 감도 안 와서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저 역시 검색을 많이 해보았습니다. 많은 글들을 보았고 저도 한 학기를 경험하니 그나마 조금 감이 오더라고요. 책은 무조건 보셔야합니다. 제가 본 후기의 공통점은 반복해서 책을 보신 분들이 많았습니다. 5번까지 보신 분 도 있으셨고, 기출문제를 책 어디에서 나왔는지 다 체크하셔서 중점적으로 보신분도 계시구요. 어떤 분은 강의를 반복해서 보시는 분도 있으시고요 ! 제가 보다 보니 책에서 안 나오는 정보를 강의에서 얻을 때도 있습니다.

 편입하시면 1, 2학년 위주로 먼저 듣는 거 추천 드립니다. 강의는 보통 일반 대학교보다 강의가 빨리 열립니다. 2학기의 경우에는 8월 3째주나 2째주 에 열렸던 걸로 기억합니다. 1학기의 경우에도 보통은 3월부터이지만 2월 중순부터 강의가 시작 됐던 거 같습니다. 부담스럽게 생각하지마시고 보통 한 강의 당 수업시간이 45~60분 정도 됩니다. 1.4배속이나 1.6배속으로 들으셔도 충분합니다. 저는 종종 1.8배속이나 2배속으로 듣습니다. 발음이 좋은 교수님은 2배속으로 해도 충분한데 발음 안 좋으시면 잘 안 들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1.6배속이나 1.8배속으로 듣는데 이렇게 해보니 1.4배속이나 일반강의가 엄청 느리게 느껴질 때도 있고요. 이렇게 듣는 경우에는 한 강의 당 30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모르면 모르는 데로 넘어가고 그냥 다시 들으려 합니다. 이번학기는 저번학기와 다르게 조금 다른 방식으로 공부를 하려 합니다. 강의를 꼼꼼히 듣고 싶어서 이해가 안 되고 그러면 스트레스 받고 싫증나고 그랬는데 이번에는 이렇게 쭉 훑는 느낌이랄까 그렇게 넘어가고 다시 한 번 볼 예정입니다. 예정대로 진행이 됐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